김여정 부부장(오른쪽)
김여정 부부장(오른쪽)

북한 김여정 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담화를 발표하고 남한의 독자제재에 추진을 비판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1월 24일 김여정 부부장의 담화를 소개했다.

김 부부장은 “지난 22일 남한 외교부 사람들이 북한의 자위권 행사를 도발이라는 표현으로 걸고 들며 그것이 지속되고 있는 것만큼 추가적인 독자제재 조치도 검토하고 있다는 나발을 불어댔다”고 주장했다.

김 부부장은 미국이 대북 독자제재를 운운하는 것을 따라 외우는 남한 사람들의 추태를 보니 미국의 충견이고 졸개라는 것이 더욱 명백해진다고 비난했다.

그는 “나는 저 남한 졸개들이 노는 짓을 볼 때마다 매번 아연해짐을 금할 수 없다”며 “미국이 던져주는 뼈다귀나 갉아먹으며 돌아치는 들개에 불과한 남한 것들이 제 주제에 북한에게 도대체 무엇을 어떻게 제재하겠다는 것인지 정말 보다보다 이제는 별꼴까지 다 보게 된다”고 지적했다.

김 부부장은 “무용지물이나 같은 제재 따위에 상전과 주구가 아직까지도 그렇게 애착을 느낀다면 앞으로 백번이고 천번이고 실컷 해보라”며 “제재 따위나 만지작거리며 지금의 위태로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잔머리를 굴렸다면 진짜 천치바보들이다”라고 비난했다.

김 부부장은 “국민들은 윤석열 (대통령) 저 천치바보들이 들어앉아 자꾸만 위태로운 상황을 만들어가는 정권을 왜 그대로 보고만 있는지 모를 일이다”라며 “그래도 문재인 (전 대통령이) 앉아 해먹을 때에는 적어도 서울이 우리의 과녁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김여정 부부장은 미국과 남한이 북한에 대한 제재 압박에 필사적으로 매달릴수록 북한의 적개심과 분노는 더욱 커질 것이며 그것은 그대로 숨통을 조이는 올가미로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