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일본 플랫폼 내 앱스토어 선보여
카페24, 일본 플랫폼 내 앱스토어 선보여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3.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카페24 앱스토어를 카페24 일본 플랫폼(www.cafe24.co.jp)에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카페24 앱스토어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앱을 유통,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앱 마켓이다. 일본 쇼핑몰 운영자는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실시간 상담 챗봇 등 다양한 기능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 일본 플랫폼에 론칭한 앱스토어는 국내와 유사하게 개방형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응용애플리케이션인터페이스(API)를 공개하고, 앱 개발에 대한 기술적 도움을 지원하는 ‘개발자센터’를 운영한다.

카페24 일본 플랫폼에서는 개발사들이 더욱 다양한 앱을 개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오는 2019년까지 전자상거래 플랫폼 업계 최다 수준인 약 240개의 API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앱스토어 출시로 일본 현지의 쇼핑몰 운영자, 개발사, 카페24 플랫폼 간 강력한 전자상거래 생태계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국내에서 쌓은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페24 일본 플랫폼이 고도화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Tag
#카페24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