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샵리스트, 한일 패션 브랜드 글로벌 수출 협력키로
카페24-샵리스트, 한일 패션 브랜드 글로벌 수출 협력키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4.0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와 하리모토 타카오 샵리스트 대표가 '한-일 패션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왼쪽)와 하리모토 타카오 샵리스트 대표가 '한일 패션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8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일본 온라인 패션플랫폼 샵리스트와 한국, 일본 패션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샵리스트는 20~30대 초반 일본 여성들이 선호하는 포에버21, 지오다노, 갭, 위고 등 80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일본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188만명의 회원, 앱 다운로드 수 1000만 건 이상, 연매출 약 2140억 원 등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K패션 브랜드의 일본 진출, 일본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에 상호 지원키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카페24 솔루션과 샵리스트 간 시스템 연동, 카페24 플랫폼을 통한 샵리스트 패션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지원, 샵리스트 내 K패션 브랜드 입점 지원, 상품 판매 증대를 위한 현지 영업 및 인플루언서 홍보마케팅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샵리스트와의 협약으로 카페24의 K패션 고객사들은 일본 패스트패션을 찾는 현지 고객들과 접점을 확보하게 됐다”며 “카페24와 샵리스트가 보유한 비즈니스 인프라, 노하우 등을 활용해 한국과 일본 패스트패션 브랜드들의 글로벌 수출이 활성화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