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 해외진출 파트너십 프로그램 개최
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 해외진출 파트너십 프로그램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4.2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도네시아, 키르기즈공화국, 말레이시아, 미얀마, 오만, 페루, 필리핀, 르완다, UAE 등 9개국 공공, 민간부문 정보보호 프로젝트 발주 담당자를 초청해 ‘정보보호 해외진출 파트너십 기업연계 프로그램’을 22일부터 5일 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해외진출 파트너십 기업연계 프로그램은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해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국가 담당자를 초청해 산업현장 견학 및 전문가 강의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부문 정보보호 종합계획 2019의 과제 중 하나인 ‘정보보호 산업 경쟁력 강화’ 이행과제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KISA와 과기정통부가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해 온 ‘정보보호 시장 연계형 초청연수’의 연장선으로 해외 고객과 국내 기업 간 실질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네트워킹 시간을 확대 하는 등 일부 프로그램을 발전시켰다.

KISA는 참가자 선정을 위해 국내 정보보호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 해외 프로젝트 수출계약을 앞두고 있는 국내 기업 및 해당 프로젝트 현지 담당자들을 초청했다. 참가 기업들은 각자의 수출계약 파트너 기업과 구체적인 사업 논의를 위한 1대1 비즈니스 미팅 세션을 진행하게 되며, 이후 각 기업으로 직접 초청하여 보안 제품 및 솔루션을 시연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