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지능형 보안 솔루션 출시
LG CNS, 지능형 보안 솔루션 출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8.07.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LG CNS

 

LG CNS는 지능형 보안 솔루션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은 인공지능과 스마트폰 제어 기술 등을 활용해 사람과 문서에 보안을 제공하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과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이다.

LG CNS의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은 기업의 출입 보안을 강화하고 방문객 출입 인증시간을 단축해주는 출입 시스템이다.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은 신분증 인식, QR코드 인식, 비지터 온(Visitor ON) 기술 등 IT 보안 기술로 구성됐다. 

현재 대부분 기업의 출입을 위해서는 안내데스크에 신분증 제출 후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출입카드를 발급받고 스마트폰에 보안스티커를 부착한다. 또 노트북 등 전자장비 반입을 위한 물품반입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 등 여러 출입 절차를 거쳐야 한다. 

LG CNS는 방문객이 안내데스크에 줄을 설 필요없이 LG CNS 출입카드 발급기에 신분증을 투입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해 본인 확인을 끝내도록 했다.

방문객 스마트폰 ‘비지터 온’ 전용 앱에 생성된 QR코드를 발급기 센서에 갖다 대면 스마트폰 보안이 작동되고 카메라, 마이크, 블루투스, 테더링(무선인터넷 공유 기능) 기능을 자동으로 차단 후 출입카드를 발급한다. 방문객이 나갈 때는 출입카드를 발급기에 투입하면 차단됐던 스마트폰 기능이 다시 정상 작동된다.

LG CNS는 이 솔루션 도입으로 시간당 출입 처리 가능한 방문객 수도 200여명에서 900여명으로 4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LG CNS의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은 문서의 출력부터 복사, 보관, 반출, 파쇄 등 출력물의 과정을 관리해 기업 문서 유출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LG CNS는 파쇄할 보안 문서가 실제 출력된 원본이 맞는지 확인하고 보안 문서의 외부 반출을 막기 위해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했다.

AI 영역인 이미지 매칭 기술로 문서 출력 시 스캔 했던 이미지 파일과 파쇄하려는 문서를 비교해 위변조 여부를 식별함으로써 기업의 주요 기밀문서 유출을 차단한다.

LG CNS 관계자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을 적용하면 방문객이 많은 대형 공장의 경우 비용을 대폭 절감 할 수 있고,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은 문서 보안이 강화됨에 따라 40% 이상의 출력물 감소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