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월 7일부터 6월 14일까지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SW)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해 널리 보급하기 위한 ‘2019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내용은 차근차근 재밌게 SW를 배울 수 있는 단계별 미션 해결 방식(최소 7단계에서 최대 15단계)의 온라인 SW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로 블록코딩과 텍스트코딩, 총 2개 부문으로 공모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중고 교사(기간제 교사 포함, 교과구분 없음)이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와 전문가 지도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및 보완을 3개월 간 진행한 후 10월에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현장에서 최종 발표심사를 진행한다.

부문별 대상 1점(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우수상 2점(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 등 총 6개 작품이 선정되며, 입상자에게는 대상은 300만 원, 우수상은 100만 원의 상금이 상장과 함께 수여된다.

또 대상 수상작은 '2020 온라인 코딩파티'의 프로그램으로 개발돼 온라인 코딩파티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www.kofac.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