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SW산업 관련 간담회 개최
조달청, SW산업 관련 간담회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5.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은 정무경 조달청장이 17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소프트웨어(SW)산업 관련 협회 관계자 및 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조달청의 올해 공공 SW산업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기업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달청에 따르면 간담회에 참석한 업체들은 인프라 클라우드의 종합쇼핑몰 등록 확대, 협상에 의한 계약 시 기술변별력 강화 등 SW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과 관련해 건의했다. 또 SW사업 입찰 시 직접 생산 확인증명서 제출 제외, 부정당업자에 대한 감점제 폐지 등 SW사업에 대한 공공조달 규제개선에 대한 지적도 했다.

그동안 조달청은 상용SW 단가계약 확대, SW사업 유형별 평가기준 마련, 협상계약의 전 과정을 전산화 하는 등 SW 제값 주기 및 공정조달 환경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SW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인 디지털 신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핵심은 SW산업인 만큼 업계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앞으로도 불합리한 관행 바로잡기, 기업의 정당한 권리 보장, 기업들의 더 쉬운 조달시장 접근을 위한 조달정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