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하우리와 티맥스OS 보안 강화 협력
티맥스오에스, 하우리와 티맥스OS 보안 강화 협력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7.1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완 티맥스오에스 OS 사업본부장(왼쪽)과 김덕현 하우리 사업본부장이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티맥스오에스 본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티맥스오에스와 하우리가 안전한 PC 및 서버용 운영체제(OS)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한다.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보안기업 하우리(대표 김희천)와 PC 백신 및 서버보안솔루션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OS에 하우리의 ‘바이로봇 7.0(ViRobot 7.0)’ 백신을 적용한다. 서버용 운영체제 ‘프로리눅스(ProLinux)’에는 서버보안솔루션 ‘레드아울(RedOwl)’을 탑재한다.

티맥스오에스는 ‘티맥스OS’와 ‘프로리눅스’에 하우리의 백신 및 보안솔루션을 적용해 고도화된 보안 환경을 실현하고 고객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두 회사는 현재 솔루션 호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개발을 통해 티맥스OS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두 회사는 앞으로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 지원 등의 상호간 협력을 지원키로 했다.

서정완 티맥스오에스 OS사업본부 본부장은 “다양한 공공기관 레퍼런스를 보유한 하우리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공공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보안 기술뿐 아니라 영업, 마케팅 및 제안 단계에서도 함께 협력해 OS 및 보안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