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비체인 "9월 5일 블록체인 활용 금융 세미나 개최"
더비체인 "9월 5일 블록체인 활용 금융 세미나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8.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더비체인은 9월 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센터에서 ‘디지털 자산 기술 트렌드와 뉴 비즈니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8월 20일 밝혔다.

더비체인은 이번 행사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활용한 탈중앙화 금융, 일명 디파이(DeFi)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고 투자자 관점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

이준행 고팍스 대표는 ‘자산으로서의 암호화폐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자산 관점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자산, 암호화폐를 어떻게 봐야 할지, 또 앞으로 디지털 자산이 어떻게 발전할 지 소개할 예정이다. 

이더리움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인 메이커다오(MakerDAO)의 남두완 한국대표는 국내외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현황을 정리하고 향후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크립토 생태계와 뉴 비즈니스, 투자’라는 제목으로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향후 전망에 대한 비전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확산되는 지분증명(PoS), 위탁 스테이킹 전략, 거래소 기반 암호화폐 렌딩 모델, PoW와 클라우드 마이닝, 현황과 전망 그리고 크랩토애셋, 안전한 관리 솔루션 등을 주제로 한 업계 전문가들이 구체적인 사례 발표와 함께 투자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컨퍼런스 웹사이트(https://www.onoffmix.com/event/1906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