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관리솔루션 ‘오픈스택잇(OpenStackit)‘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연구소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오픈스택잇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플랫폼 오픈스택 기반 최신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이다.

이노그리드는 오픈스택잇이 오픈스택 구성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자 친화적이고 일관성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쉽고 간편하게 클라우드 구축 및 자원 모니터링, 미터링, 빌링 등으로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을 통합해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GS인증 제도는 지난 2000년부터 과기정통부가 시행한 국산SW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TTA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다. ISO 국제 표준(ISO/IEC 25023, 25041, 25051)을 기준으로 SW의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성능 등의 시험과정을 통해 인증 획득 시 품질을 보장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하이브리드 & 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다양한 고객사들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최신 개방형 클라우드 오픈스택잇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제공해 오픈소스로 기업의 혁신을 앞장설 수 있는 토종 최고의 클라우드 전문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