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 등 최신 IT 기술을 바탕으로 지능정보사회를 위한 혁신적인 IT 전략과 솔루션을 제시한다.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는 오는 11월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벤션센터 3층 오디토리움에서 고객, 파트너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연례 행사인 ‘티맥스데이(TmaxDay) 2019’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AB²C 혁신으로 여는 새로운 세상(Open the New World with Disruptive AB²C)’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블록체인(BlockChain), 클라우드(Cloud)를 뜻하는 AB²C 기술을 기반으로 한 티맥스의 다양한 신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한다.

티맥스는 이번 행사에서 AI 및 빅데이터를 토대로 지능정보사회의 기업 비즈니스를 돕는 신기술을 발표한다. AI 기술을 융합해 플랫폼화시킨 토탈 AI 플랫폼 ‘하이퍼 데이터(HyperData)’와 다양한 AI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워크, 교육, 블록체인 등과 관련된 다양한 플랫폼 및 서비스를 통해 해당 영역을 강화할 티맥스의 미래 전략을 제시한다.

티맥스는 또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구현해 각 서비스의 자동화를 실현한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파스(HyperPAS)’와 클라우드상에서 확장을 지원하는 데이터베이스관리솔루션(DBMS) ‘티베로8(Tibero8)’도 소개한다. 티맥스 클라우드 제품 뿐 아니라 검증을 거친 오픈소스 클라우드 등 고객이 직접 원하는 환경을 선택하고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를 선보인다.

이와 같이 티맥스는 AI를 활용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함과 동시에 기존의 제품과 AI를 융합한다. 티맥스가 20여년 동안 축적해 온 소프트웨어 제품력 및 기술력과 AI 본부를 필두로 한 혁신 성장 동력을 통해 티맥스 3사 전 제품의 AI화를 실현하고 새로운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전에는 일반 고객을 위한 B2C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5G 세대가 워라인(Work-Life Integration) 시대를 사는 법’, 티맥스측 패널과 일반인 패널이 함께하는 ‘티맥스OS에 대한 진실 혹은 대담’ 등 세션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티맥스데이 2019 등록 홈페이지(https://tmaxos.com/#!/promotion/tmaxday2019)에서 사전등록 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4가지 기술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필수 기술로 기업 단에서의 생산 효율 향상과 비용 절감을 실현할 뿐 아니라 우리의 일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AB²C기술과 티맥스의 통합 클라우드 스택을 기반으로 기업의 디지털 진화를 돕고 지능정보사회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