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최근 룡남산법률사무소 홈페이지가 개설됐다고 12월 7일 보도했다.

조선의오늘은 김일성종합대학에 자리 잡고 있는 룡남산법률사무소가 북한 기관, 기업소, 단체 및 주민들과 외국법인, 외국인들에게 여러 법률적 문제들에 대한 변호 및 법률상방조활동을 제공하고 법률도서, 프로그램 등 제품들의 집필, 개발, 봉사사업을 진행하는 종합적인 법률봉사기관이라고 소개했다.

조선의오늘은 사무소가 새로 개설한 홈페이지를 통해 망(네트워크)가입자들 사이에서 제기되는 법률대리, 변호봉사, 법률상담, 법률문서 및 정보봉사, 다양한 법률지적제품 교류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우선 기관, 기업소, 단체들과의 계약에 따라 일정한 기간 운영관리와 관련해 제기되는 법률적 문제들을 직접 맡아 대리 업무를 진행한다고 한다. 또 기관, 기업소, 단체, 공민들의 대내외적인 부분적 경영거래 관계나 일반적 재산 관계와 관련한 대리권을 위임받아 대리 업무를 진행하고 기관, 기업소, 단체들과 개별적 주민 또는 외국법인들과 외국인들에게서 제기되는 재산상 및 인신상의 분쟁과 관련해 그 해결을 위해 당사자들의 위임에 따라 민사소송이나 국가 중재 및 국제 중재 대리업무를 진행한다고 한다.

이밖에도  사무소는 해당 기관의 의뢰와 당사자들의 위임에 따라 사선변호 업무도 진행한다고 한다.

조선의오늘은 사무소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기관, 기업소, 단체, 주민들과 외국법인, 외국인들에게서 제기되는 여러 법률적 문제들에 대한 상담을 해주는 사업, 법률문서 및 정보봉사, 다양한 법률지적제품교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