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고성능 정보보호 제품 시험 환경 구축
KISA, 고성능 정보보호 제품 시험 환경 구축
  • 신재희 기자
  • 승인 2020.01.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정보보호 제품 시험 환경이 구축된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모습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5G 시대를 맞이해 100G급 대용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정보보호 제품 시험 환경을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에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서울청사 8층)는 정보보호 업계, 학계 등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험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시설로 이용고객은 자체 개발한 정보보호 제품의 처리율, 탐지율, 응답시간 등 성능을 확인, 개선해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KISA는 국내 기업들에게 최고 사양의 연구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성능 계측 장비 분야 대표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고성능 계측 장비 도입을 추진했으며, 이로써 100G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보안 시험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신규 도입된 계측 장비는 최신 보안장비, 네트워크 장비, 서버 등을 갖추고 있는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의 보안 테스트랩 5실에 각 1개씩 비치될 예정이다.

KISA는 이번에 구축한 고성능 시험 환경에 대한 설명회를 1월 8일 서울청사(가락동) 3층에서 개최하고 신규 도입 장비의 시연 및 시험 절차, 시험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2020년 1월에는 주요 계측장비에 대한 집중 교육을 4회 실시하고 이후 정기적 교육 진행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장비를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시험환경 이용 신청은 KISA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 홈페이지(www.kisis.or.kr)를 통해 가능하며, 랩실별 장비 현황 및 주요 행사 소식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심원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5G 시장 확대 속도를 고려할 때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고사양 정보보호 제품을 조기 개발하지 않으면, 정보보호 산업 경쟁력 확보의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며 “KISA는 앞으로도 정보보호 중소기업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적기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