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보안공지 사칭한 스미싱 문자 주의”
KISA “보안공지 사칭한 스미싱 문자 주의”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1.3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KISA를 사칭해 스마트폰 악성앱을 유포하는 스미싱 문자에 대한 이용자의 주의를 당부한다고 1월 31일 밝혔다.

KISA에 따르면 해당 스미싱 문자는 ‘KISA 보안공지 중요공지사항 URL’ 형태로 유포되고 있으며, 스미싱 문자 내 인터넷 주소(URL)를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권고하는 내용으로 악성앱 설치를 유도한다.

현재 KISA는 이용자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국외 소재의 악성앱 유포지 및 정보 유출지를 긴급 차단 조치 완료했다.

KISA는 그러나 악성앱 유포지는 지속적으로 변경될 수 있고 악성앱을 설치할 경우 공인인증서, 수신문자 등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므로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 및 앱에 대한 이용자의 주의가 계속해서 요구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KISA는 이용자 주의사항으로 앱 설치 전 기기 접근권한 요구 시 무심코 동의 버튼을 누르지 말 것, 악성앱을 이미 설치한 경우, KISA가 제시하는 대응 지침에 따라 번호도용문자 차단 및 모바일 결제 내역 확인 등의 조치를 통해 2차 피해를 예방할 것을 당부했다.

이상헌 KISA 침해대응단장은 “최근 보안공지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지속적으로 유포되고 있으며, 향후 주요 공공기관을 사칭한 문자로 변형되어 유포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된다”며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 수신 시 발신자 번호를 확인하고 악성앱 설치를 유도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