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 출시
신한금융투자,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 출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3.0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대표 김병철)는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자문을 받아 글로벌증시에 상장된 해외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을 출시했다고 3월 5일 밝혔다.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은 한국자산의 기대수익률 저하 및 저금리 기조 환경 속에서 글로벌 상장주식 및 ETF를 이용해 해외자산 배분을 하여 수익 기회를 창출한다.

글로벌 성장 테마(5G, 테크, 중국 성장주 등)와 배당, 인컴 및 위험관리를 동시에 고려하며 금, 달러, 미국 국채와 같은 안전자산 및 방어적 성향의 ETF로 변동성 장세에 자산 간 전술적 배분을 통해 관리를 한다.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은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해외주식팀으로부터 투자 모델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문을 받아 랩운용부에서 최종 운용하게 된다.

정정수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은 국내의 원화 편중 자산에서 벗어나 글로벌 상장 주식과 ETF에 대한 해외자산투자로 고객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면서 기대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신한 글로벌 리서치랩은 달러 및 위안화 등 외화로 투자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 원 이상이다. 상품 가입 및 세부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