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 NSS랩 2020 AEP 테스트 ‘AA’ 등급 획득”
체크포인트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 NSS랩 2020 AEP 테스트 ‘AA’ 등급 획득”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3.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보안기업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은옥)는 엔드포인트 보호 및 위협방지 솔루션인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SandBlast Agent) 제품이 최근 NSS랩(NSS Labs)의 2020 AEP(Advanced Endpoint Protection) 테스트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3월 9일 밝혔다.

실증 기반 사이버보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NSS랩은 체크포인트의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에 ‘AA’ 등급을 부여했다.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는 HTTP 및 이메일 보안 위협과 복잡한 침입 기법을 사용하는 악성코드를 테스트 과정에서 100% 탐지해 냈으며 탐지를 우회하려는 시도 또한 100% 막아냈다고 체크포인트는 전했다.

체크포인트는 이번 등급 획득이 NSS 랩스의 테스트를 받기 시작한 2010년 이후 획득한 21번째 우수 등급으로 최신 사이버 공격에 맞서 조직을 보호하는 체크포인트의 제품 성능을 입증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타이 그린버그(Itai Greenberg) 체크포인트 제품 관리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최근에 등장한 사이버 공격은 복수의 매개체를 이용해 매우 빠르게 전파되고 추적을 회피한다. 전통적인 보안 툴로 이같은 공격을 탐지했을 때는 이미 피해가 발생된 후다. NSS랩의 테스트 결과는 미지의 공격이 네트워크에 침입하기 전에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가 차단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며 “이번 NSS랩의 AA 등급 획득은 최신 보안위협 방지기술을 발전시키는 체크포인트의 능력을 명백히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