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조이코퍼레이션과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 고도화
카페24, 조이코퍼레이션과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 고도화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3.1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3월 12일 온라인 비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조이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과 협력해 자사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는 국내 쇼핑몰이 쉽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도록 돕는다. 현지 전문가가 국내 쇼핑몰 운영자를 대신해 상품 상세안내부터 상품추천, 배송처리 등 다양한 해외 고객 문의에 응대한다.

이번 협력으로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 내 조이코퍼레이션의 채널톡 솔루션이 연동됐다. 메신저 기반의 고도화된 고객 상담 솔루션과 챗봇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 1대1 맞춤 전문 상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자동 응답, 고객 구매정보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해졌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 및 자동화 기술도 접목됐다. 고객 유입현황 실시간 분석, 잠재고객, 충성고객 등 고객 분류 자동화, 실시간 타깃 마케팅, 자동 번역 등 다양한 기능으로 자사의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두 회사는 전략적 서비스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24는 고도화된 글로벌 서비스로 170만 온라인 쇼핑몰의 고속 성장을 지원할 수 있고, 조이코퍼레이션은 해외 진출을 원하는 카페24 고객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영업 기반 고객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누구나 쉽게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할 예정”이라며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