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선보여
한화시스템,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선보여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6.1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대표 김연철)은 차세대 디지털 전환 사업과 언택트(비대면) 비즈니스에 최적화 된 인공지능(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를 공식적으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큐브는 'Hanwha AI Quality & Value'를 축약한 것으로, 고품질의 가치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지어졌다. 정육면체의 큐브가 돌면서 생기는 조합만큼 다양한 고객 산업군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한화시스템의 하이큐브 브랜드는 AI 관련 플랫폼 및 솔루션으로 구성되며, 비대면 무인화 시대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플랫폼은 인프라 구축부터 데이터 저장 및 처리, 머신러닝과 시각화 등 AI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며,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미지 데이터 전처리를 위한 어노테이션(Annotation) 솔루션, 영상 복원 솔루션, 챗봇 서비스 및 플랫폼 등의 라인업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AI 플랫폼 및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화시스템이 보유한 블록체인, 클라우드 기술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확대된 언택트(비대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제조·방산·건설·금융·레저산업은 물론 그 외 산업계의 다양한 분야로 AI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