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 글로벌 기업 스마트엑스(지사장 곽진욱)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에 자사의 HCI 솔루션 SMTX를 공입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카페24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IT솔루션부터 마케팅, 물류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엑스는 최근 카페24에 HCI 아키텍처 SMTX 운영체제(OS)를 구축했다. 스마트엑스의 SMTX는 성능과 경제성에 중점을 둔 HCI 솔루션으로 범용 x86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성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 SMTX는 앱 다이렉트 모드(App Direct Mode)에서 낸드플랜시와 동급 성능인 지속 가능한 옵테인 퍼세스턴드 메모리(Optane Persistent Memory)를 활용해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트엑스는 201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창업한 기업이다. 2018년 한국지사 설립 이후 지속적인 영업 확대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스마트엑스는 이번 카페24의 SMTX 구축을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시장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곽진욱 스마트엑스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카페24의 SMTX 구축 사례는 앞으로 전자상거래 기업들을 포함해 HCI를 통한 플랫폼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회사들에게 좋은 모범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엑스는 앞으로 국내에서 더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확장성을 보다 쉽게 구현해 IT인프라 혁신을 지원하도록 영업력과 마케팅 그리고 제품 품질 향상에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