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모바일 솔루션에 AI 적용 확대
카페24, 모바일 솔루션에 AI 적용 확대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8.1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앱) 연동 등 다양한 기능, 서비스를 접목해 자사 모바일 솔루션을 강화했다고 8월 13일 밝혔다.

카페4는 이번 솔루션 강화로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콘텐츠 제작 서비스 ‘에디봇(Edibot)’이 탑재됐다고 설명했다. 인공지능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상품 사진을 빠르게 분석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제작한다.

또 기능 확장도 손쉬워졌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서비스를 유통·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앱 마켓인 ‘카페24 앱스토어(App Store)’를 모바일 솔루션과 연동했다. 운영자는 ‘빅데이터(Big Data)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실시간 상담 챗봇’, ‘증강현실(AR) 기반 상품 착용 서비스’ 등 최신 전자상거래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몇 번의 터치만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적용할 수 있다.

카페24는 PC에 비해 화면이 작은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도 운영자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사용성도 높였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모바일 솔루션 강화로 전자상거래 창업이 더욱 활발해지고 수많은 쇼핑몰들이 더욱 빠르게 성공으로 나아가는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창의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