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가 12일 시작한 정보보호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 모습  출처: KIS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와 코로나19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정보보호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를 지난 10월 12일부터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KISA는 코로나19로 보안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들 가운데 국내 보안기업이 진출을 희망하는 국가인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을 이번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 개최국으로 선정했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국내 보안기업들이 온라인 협업 플랫폼을 통해 현지 ICT 유관부처, 기관, IT기업, 유통사, 컨설팅사 등 87개 기관·기업과 122건의 1대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두두아이티, 릴테크, 모니터랩, 소만사, 스콥정보통신, 시큐레터, 안랩, 에어큐브, 이글루시큐리티, 잉카인터넷, 지니언스, 컴엑스아이, 케이제이테크, 클라우드브릭, 펜타시큐리티 등이 참가한다.

KISA는 동남아 거점의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말레이시아와 베트남뿐 아니라 미얀마,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등 인근 국가의 유관부처·기관을 추가로 연계시켰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코로나19로 이동통제 명령이 내려진 말레이시아는 사이버보안 사건이 무려 82.5% 증가했고 베트남은 중소기업 대상 피싱 공격이 2020년도 1분기에만 24만건에 달하는 등 동남아 권역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보안 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며 “KISA는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국내 보안기업이 동남아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국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