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10월 15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관련 웹 세미나를 통해 기업용 AI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 CNS의 AI 서비스 플랫폼은 시각 AI 3종, 언어 AI 6종, 복합 AI 1종 등 10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CNS는 새롭게 오픈한 AI 서비스 포털(ai.lgcns.com)에 접속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이 업무 처리 시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pain point)을 해결하는 AI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 CNS의 모든 AI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Web) 서비스다. 기본적으로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으며,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든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 등에 특정주소(URI)를 넣으면 ‘상품인식’, ‘문서유형 분류’ 등 AI 기능이 작동한다.

LG CNS는 시각 AI 중 하나로 이미지를 인식해 불량품을 판독하는 ‘AI 비전검사’와 언어 AI 영역으로써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가 가능한 ‘AI 챗봇’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사용자는 이 서비스를 직접 설계할 수 있다.

이날 웹 세미나에서 LG CNS는 전지 외관의 불량여부 판독과정에서 AI 비전검사를 도입해 99.5%이상의 판독 정확도를 달성한 LG화학 사례 및 AI 챗봇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KB국민은행 사례를 소개한다.

모든 AI 서비스는 ‘AI 서비스 포털(ai.lgcns.com)’의 우측 상단 문의하기를 통해 이용 신청이 가능하며,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Pay-Per-Use) 방식이다. LG CNS는 향후 새로운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홍근 LG CNS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는 “어떤 AI 서비스를 도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에 선보인 LG CNS의 AI 서비스 플랫폼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