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해외 국가별 최적화 된 환경으로 온라인 쇼핑몰이 자동 구축 및 설정되는 ‘쉬운해외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월 4일 밝혔다.

카페24는 이번 서비스의 핵심이 빅데이터 기반으로 제안되는 '추천설정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쇼핑몰 구축부터 해외 결제 시스템 신청 및 연동, 해외 수출 통관 설정, 배송 금액 설정, 환율에 따른 상품 가격 자동 환산 등 과정이 클릭 몇 번만으로 자동 완성된다는 것이다.

카페24는 해외 쇼핑몰 구축 뿐 아니라 효율적 운영까지 가능하도록 국가별 언어에 맞춘 상품 자동 번역, 해외 고객에게 알맞은 글로벌 디자인 테마, 현지 전문가의 해외 고객 응대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전문 해외 배송 서비스를 원클릭으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영미권, 중국(간체), 일본, 대만(번체), 베트남 등 5개 지역에 언어 환경을 지원하며, 향후 남미와 유럽을 겨냥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비대면 시대를 맞아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자 하는 온라인 사업자들의 열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카페24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쇼핑몰 운영자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가능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