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AWS Security Competency)’을 취득했다고 2월 18일 밝혔다. 

LG CNS는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의 4개 영역 중 하나인 ‘보안 엔지니어링’을 받았다.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은 AWS의 파트너사(APN, AWS Partner Network)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증 분야 중 하나인 보안 엔지니어링은 고객사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설계, 구축하는 과정에서 보안성을 확보하는 역량이다.

LG CNS는 이번 인증으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CAT(Cloud Assessment Tool)’의 효과성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CAT는 클라우드 보안현황을 자동 점검하는 LG CNS 독자 기술이다. CAT는 관리자의 클릭 한 번에 보안 취약점을 찾고 안내한다. 소요시간은 5분 이내다.

인증 획득은 LG CNS가 안전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꾸준히 제공한 결과다. LG CNS는 대한항공을 포함한 대형 고객사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LG CNS는 LG계열사의 클라우드 전환사업을 다수 수행하고 있다.

김태훈 LG CNS DTI(Digital Technology Innovation) 사업부 클라우드사업담당 상무는 “LG CNS는 인증을 획득하면서 기업용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보안 기준을 제시했다”며 “보다 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클라우드 환경 전환, 구축,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