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석 티맥스AI 대표(왼쪽)와 김일수 셀리턴 대표가 18일 인천에 위치한 셀리턴 본사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뷰티&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티맥스AI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티맥스AI(대표 이동석)와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대표 김일수)은 AI 기술을 적용한 뷰티&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티맥스AI는 AI,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티맥스A&C의 자회사로 AI 플랫폼 및 서비스 연구와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시각 및 음성 지능, 자연어 처리, 데이터 분석과 예측 등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력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티맥스AI는 자사의 AI 기술인 ‘하이퍼브레인(HyperBrain)’ 요소 기술 중 AI 시각 기술을 뷰티&헬스케어 분야에 적용하게 된다. 사용자의 피부 상태가 담긴 이미지에서 얼굴을 인식해 개인별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염증 및 주름, 기미 등 피부의 문제점을 감지해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티맥스와 셀리턴은 이번 협약으로 셀리턴이 추진하는 중장기 연구개발 프로젝트인 ‘스마트 LED마스크’ 연구개발 사업 등 중소제조업의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진행한다. 또 두 회사 간 신뢰 구축을 통해 뷰티&헬스케어 산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석 티맥스AI 대표는 “AI의 무궁무진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한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의 AI 기술이 뷰티&헬스케어 분야에도 성공적으로 적용될 수 있음을 의미하게 됐다”며 “티맥스AI의 AI 기술이 적용될 새로운 뷰티&헬스케어 산업에 거는 기대가 크며, 다양한 산업군과의 전략적 협업으로 티맥스의 AI 기술을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