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는 제14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유니콘)을 모집한다고 3월 12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현재 국내외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통일부는 5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부문은 취재부문, 영상부문으로 남북관계, 통일, 북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충만한 사람,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으로서 열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사람, 글이나 사진·영상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또는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람 등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4월 중 서류전형 합격자를 선발해 면접시험을 보게 된다. 통일부는 4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반될 기자단은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은 남북관계, 통일, 북한 관련 기사 작성, 카드뉴스·영상 등 콘텐츠 제작과 통일부 관련 주요 온・오프라인 활동 및 행사 참여, 대학생 기자단 워크숍 및 정기회의 등을 하게 된다.

통일부는 기자단에게 소정의 활동 사례비를 지급하고 우수 기자 및 기사를 시상할 예정이다. 또 종료 시 최우수 기자 장관 표창, 우수 활동기자 장관명의 수료증을 수여할 방침이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통일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통일부 홍보담당관실(02-2100-5741, youngjae01@korea.kr)로 할 수 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