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오는 4월 13일 오후 2시 '쇼피와 함께하는 K브랜드 전략'이라는 주제로 웨비나(Webinar)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쇼피는 지난해에만 354억달러(약 40조원)의 거래액과 28억건의 주문량을 기록한 동남아시아 오픈마켓이다. 최근 기준으로 판매자 회원 누적 수가 1000만명에 달한다.

카페24는 쇼피와 함께 한국 기업들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지원해왔다. 인구 6억6000만명의 현지 시장에서 K브랜드 판매를 확산시키며 한국 기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려는 협업 전략이다.

대표적 협업 모델이 자사 쇼핑몰(D2C, 판매자-소비자 직접 판매)과 쇼피 마켓 간 연동이다. 사업자가 ‘카페24 마켓통합관리’ 기능을 통해 자사 쇼핑몰 상품을 쇼피에 노출하면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대만 등 7개 국가에 동시 판매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을 비롯한 양사 전문가들이 직접 전략을 발표한다. 이번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운영 중인 개인과 기업 모두가 대상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폭발적 시장과 한류의 인기는 국내 사업자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브랜드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쇼피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