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자사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일본 ‘바이마(Buyma)’를 신규 연동했다고 12월 13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플러스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자사 쇼핑몰(D2C) 상품을 오픈마켓, 편집숍 등 여러 외부 마켓플레이스에 동시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연동 서비스다. 판로 확대는 물론 상품등록부터 주문수집, 배송 등을 자사 쇼핑몰 관리 화면에서 한 번에 처리해 운영효율까지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국내외 70여개 마켓플레이스를 연동하고 있으며 이번 바이마 연동을 더해 일본시장 진출을 원하는 사업자들에게 판매경로 지원 폭을 넓혔다.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바이마는 지난 2004년 출범 후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곳곳의 상품을 일본에 판매하는 대형 직구 마켓플레이스로 성장해왔다. 올해 3분기 기준 회원수는 910만명이며 160여개국 1만60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카페24와 바이마의 연동은 우리나라 사업자들의 일본 진출 성공에 촉매가 될 전망이다. 일본에서 한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경쟁력 갖춘 K브랜드의 온라인 진입이 더 쉬워졌다. 카페24는 D2C 자사몰과 바이마 간 손쉬운 상품연동은 물론 ‘사가와’, ‘야마토’ 등 일본 물류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 사업자가 일본으로 상품을 원활히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바이마 역시 카페24와의 협업 기반으로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브랜드와 상품들을 폭 넓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계가 한국 상품의 빼어난 경쟁력을 주목하고 있다”며 “더 많은 한국 사업자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기업과의 초연결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문 기자 office@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