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는 자체 기술로 만든 빅데이터 엔진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의 확인 및 검증(V&V) 시험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 기록을 달성했다고 1월 11일 밝혔다.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로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온 국가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 시험인증기관이다. V&V 시험을 통해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능과 성능, 보안성, 안전성 등에 대한 테스트를 시행하고 결과서를 제공해준다.

로그프레소의 빅데이터 엔진은 통합보안관제, 통합로그관리 등 전통적인보안 분야를 비롯해 반도체물류 데이터분석, 서비스품질 분석, 이상금융거래 탐지(FDS), AIOps 등의 기반엔진으로 활용 중이다.

로그프레소는 이번 V&V 시험에서 단일 x86 서버로 초당 270만건의 UDP 패킷을 손실없이 수집, 저장, 인덱싱하는 고성능 결과를 기록했다. 또한 25억 건의 로그 데이터를 밀리초 단위로 검색하며 뛰어난 빅데이터 엔진임을 보여줬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상무는 “TTA 공인 시험으로 로그프레소가 지금까지 쌓아온 자체 빅데이터 기술의 우수성을 인증 받았다”며 “지난 9년 동안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 기술의 가치를 증명했으며 앞으로 더 뛰어난 성능과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후속 R&D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