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개발 랩,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개발 랩,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8.10.1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대표 장시권)은 용인종합연구소의 ‘AESA 레이다 개발 랩(Lab)’이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수여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대학, 연구기관, 기업 내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확산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인증하는 제도다.

연구개발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 및 안전활동과 의식에 대한 측정이 이뤄지며, 이번에 17개 기관 및 기업이 새롭게 인증을 받게 됐다.

인증을 받은 AESA 레이다 개발 랩은 한국형 차세대전투기(KF-X)의 핵심장비인 AESA 레이다 개발 연구를 진행 중인 곳으로, 안테나, 전원, 신호 분석 등 AESA 레이다의 성능 테스트를 위한 첨단 장비를 보유 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용인종합연구소가 작년 7월 안전보건공단 인증 KOSHA 180011)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환경안전관리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AESA 레이다는 세계 소수 선진업체만이 개발한 고난이도의 최첨단 기술이다. 한화시스템은 40여 년간 축적해온 레이다 분야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6년 국내 최초 전투기용 AESA 레이다 개발 시제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