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서비스학회(회장 최정일 숭실대 교수)는 11월 7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IT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가치 및 국민행복 실현’이란 주제로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학술행사에는 조영탁 휴넷 대표가 에듀테크의 미래와 인재양성에 대해서 기조강연을 하고 삼성SDS, 마이크로소프트(MS), LG CNS 관계자들이 블록체인과 AI 활용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또 국방부와 국방과학연구소 등 국방관련 공공기관이 IT신기술 국방융합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LH공사와 한국감정원을 비롯한 10개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이 참여하는 IT기반 공공서비스혁신 사례도 발표된다.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국내 미디어 산업의 혁신성장 동력 전략’을 발표하고 이에 대해 KT, SK브로드밴드, 홈앤쇼핑, CJ헬로, JTBC 등 미디어사업자들이 추구하는 혁신 및 상생전략을 소개한다.

I-KOREA 4.0세션에서는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이 ‘우정사업 분야 ‘I-KOREA 4.0’의 확산 정책’을 발표하고 전문가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정일 한국IT서비스학회장은 “학회는 이번 추계학술행사에서 공공 분야와 민간 기업의 디지털 전환 사례들을 확인하고 IT 기반의 플랫폼과 응용 서비스들이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아가 국민행복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지 그 발전 동향과 전망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