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큐브–이케이허브, 스타트업 성장 지원 협력
씨티큐브–이케이허브, 스타트업 성장 지원 협력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8.11.2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환 씨티큐브 대표(왼쪽)와 차은정 이케이허브 대표가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업무 제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공유오피스 기업 씨티큐브(대표 김용회·이승환)와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 이케이허브(대표 차은정)는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씨티큐브 입주사를 대상으로 사업성 검증, 전략 멘토링, 모의 평가 등을 제공한다. 씨티큐브는 입주사들의 창업 및 비즈니스 멘토링에 필요한 환경을 제공하고, 이케이허브는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전략 컨설팅 및 멘토링까지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두 회사는 향후 국내 창업 시장에서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스타트업의 사업성 및 기술성을 검증해 기회손실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창업 생태계 활성화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승환 씨티큐브 대표는 “많은 스타트업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사업화 시키고 이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에 고민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최적의 공간과 서비스를 지원해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