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브이티더블유와 AI, 빅데이터 사업 협력
티맥스데이터, 브이티더블유와 AI, 빅데이터 사업 협력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8.12.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왼쪽)와 조미리애 브이티더블유 대표가 티맥스타워에서 AI 및 빅데이터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데이터베이스(DB) 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와 IT 컨설팅 서비스 기업 브이티더블유(대표 조미리애)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두 회사는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지원체계의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해 마케팅 및 정보전략수립(ISP), 제안, 구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협력한다. 공공부문의 AI 및 빅데이터 영역의 컨설팅과 구현사업에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티맥스데이터와 브이티더블유의 DB 분야 솔루션과 IT 서비스 발굴 그리고 원활한 기술지원을 통해 상호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이번 업무협략(MOU)을 통해 공공부문의 AI 및 빅데이터 관련 컨설팅과 구현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티맥스데이터와 브이티더블유가 손잡고 AI와 빅데이터 시장에 입지를 굳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미리애 브이티더블유 대표는 “두 회사가 이번 협업을 통해 AI, 빅데이터 분야의 기획에서 구현, 운영까지 서비스 지원 체계를 확보해 고객에게 실행력 있는 IT 서비스로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