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국방부 ‘2018년 방위산업 보안 우수업체’ 선정
한화시스템, 국방부 ‘2018년 방위산업 보안 우수업체’ 선정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1.2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성 한화시스템 인사지원실장(오른쪽)이 24일 국방부에서 열린 '2018 보안감사 우수업체 표창 수여식'에서 김영환 국방정보본부장으로 부터 국방부 장관 표창을 받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화시스템(대표 장시권)이 국방부가 추진해온 망분리 사업을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8년 방위산업 보안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24일 한화시스템은 국방정보본부장 주관으로 국방부에서 열린 '2018년 보안감사 우수업체 표창 수여식'에서 최고상인 국방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국방부는 국가 방산기술 자료의 체계적인 보호와 관리를 위해 주요 방산업체 중앙보안감사를 매년 진행해왔으며, 지난해의 경우 20개 방산업체 4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보안감사를 실시했다.

한화시스템은 사내 업무 네트워크 망과 외부 네트워크 망을 분리하는 망분리 사업을 선제적으로 준비하면서 사이버 해킹 위협에 대비해왔다. 적극적 개발 투자 및 솔루션 관리 인력 보강으로 2017년 물리적 망분리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작년에는 데이터 암호화 및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최신화해 업계 최상의 망 분리 업무 환경을 운영하게 됐다.

또 전사적 보안지원 태세 확립과 업계 전반의 보안 수준 제고를 위해 부서장 중심의 보안책임제를 강화하는 한편 직원 및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보안 교육을 진행해왔다. 향후에도 보안 전담관에 대한 전문 교육 확대 및 신규 전문 인력 충원, 보안 시스템 적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이버 공격에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는 “방산 정보의 안전한 관리는 국가 안보와 직결될 뿐만 아니라 국가 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도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한화시스템은 첨단 연구개발(R&D) 인프라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보안 수준을 유지함으로써 회사의 핵심 자산인 기술 정보를 완벽히 보호하고 개발 성과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