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아크, 신규 기능으로 아이덴티티 보안 플랫폼 확장

2024-06-13     강진규 기자
출처: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 보안 전문기업 사이버아크(CyberArk)가 연례 컨퍼런스인 사이버아크 임팩트 24(CyberArk IMPACT 24)에서 전반적인 아이덴티티 보안 플랫폼의 새로운 기능 강화를 발표했다. 

기업들은 인공지능(AI)과 아이덴티티 위협 탐지 및 대응(ITDR) 기반의 이번 신규 기능을 통해 모든 아이덴티티에 적절한 수준의 권한 제어를 적용하는 동시에 사이버아크 관리자와 최종 사용자에게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 보안 플랫폼은 워크플로우 간섭 없이 인력, IT, 개발자 및 머신을 포함한 각 아이덴티티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최적화돼 있다. 보안팀은 신규 향상된 기능을 통해 새로운 통합 플랫폼 환경으로 모든 사용자와 액세스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멧 코헨 사이버아크 최고경영자(CEO)는 “사이버아크는 고객이 이같이 역동적인 위협 환경에서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아이덴티티 보안 플랫폼 전반의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사이버아크 코라 AI(CyberArk CORA AI)를 포함해 이번에 발표된 향상된 기능은 보안 팀이 더 집중하고, 더 효과적이며, 더 보안2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이버아크는 새로운 보안 통찰력이 아이덴티티 인프라의 상태와 위험을 추적하고,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 지속적인 분석 및 위협 교정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비밀번호 인사이트는 손상된 자격 증명으로 인해 발생되는 공격 차단에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사이버아크는 새로운 기능에는 권한 있는 세션 격리 및 감사 기능과 함께 안전한 스탠딩 액세스 및 제로 스탠딩 권한에 대한 지원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단일 커넥터 구축이 단순화되고, 추가 원격 데스크탑 라이선스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세션 관리 공간을 최대 16배까지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를 보호하는 지능형 특권 제어 기능을 통해 원클릭으로 엔터프라이즈 리소스에 기본적으로 액세스해 엔드유저 경험이 크게 향상된다고 사이버아크는 지적했다. 사이버아크 보안 브라우저와 통합된 사용자는 SaaS, 클라우드 또는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등 연결된 클라이언트를 실행해 웹 세션을 실행할 수 있다. 또 관리자는 이제 단일 화면에서 사용자 액세스를 구성하고, 플랫폼 전체의 모든 정책을 확인하며, 사이버아크 코라AI를 사용해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