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전국보건부문 과학기술성과전시회-2024 진행

2024-11-11     강진규 기자

북한 로동신문은 전국보건부문 과학기술성과전시회-2024가 보건성의 주최로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인민대학습당에서 진행됐다고 11일 보도했다.

이번 전시회는 의학과학기술사업에서 이룩한 성과와 의료품생산단위들에서의 생산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널리 보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고 한다.

로동신문은 성, 중앙기관, 과학교육기관, 치료예방기관들, 의료품생산단위의 일꾼, 과학자, 기술자, 3대혁명소조원 등이 참가한 전시회에는 2300여건의 과학기술성과와 약 2000종의 의약품, 의료기구, 건강식품, 위생용품, 보건정보기술제품들이 전시됐다고 소개했다.

위생방역학부문, 고려의학부문, 약학부문, 기초의학부문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여 진행된 전시회에서는 의료봉사의 질제고에서 이룩된 과학기술성과자료들에 대한 발표회와 지적제품들에 대한 교류활동, 국가자료통신망 ‘보건’ 홈페이지를 통한 가상전시회가 진행됐다고 한다.

로동신문은 의학연구원 의학생물학연구소, 평양예방약공장, 묘향산의료기구공장, 보건성 수혈원, 평안북도종합병원, 평안남도종합병원 등에서 내놓은 과학기술성과들과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고 전했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단위와 참가자들에게 상장, 증서가 수여되고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