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8월 21일 인공지능 이용한 기상 예보 원격강의 진행
2025-08-16 강진규 기자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인민대학습당이 8월 21일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기상예보모형의 발전 추세’를 주제로 원격강의를 진행한다.
인민대학습당은 북한 평양에 위치한 사회 교육기관으로 최근 IT 관련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인민대학습당은 8월 21일 오후 류은석 김일성종합대학 교원의 강의 내용을 원격교육 방식으로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8월 27일 인민대학습당은 김봉욱 평양건축대학 부교수의 조립식 건설의 발전추세에 대한 내용도 원격강의로 제공한다.
8월 인민대학습당은 산업 관련 다양한 집체 강의도 진행한다. 8월 8일에는 박성진 인민대학습당 강사가 오수정화장에서 자철광을 이용한 인비료생산기술에 대한 강의를 한다.
8월 19일에는 박송미 인민대학습당 강사가 새형의 생물질연료성형설비에 대한 발표한다. 8월 20일에는 문광철 인민대학습당 부교수 LoRa 무선통신기술을 주제로 교육한다.
8월 22일에는 리기현 평양건축대학 부교수가 보강재를 이용한 도로건설방법에 대해 8월 26일에는 리성봉 국가과학원 연구사가 철근 콘크리트보에 의한 2중 천정 구조의 설계 및 시공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8월 29일에는 윤금철 김일성종합대학 박사가 SCI 소논문 작성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