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웹(Web)을 앱(App)처럼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웹기술 프로그레시브 웹 앱스(PWA)를 적용한 ‘스마트웹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PWA는 신개념 웹기술로 설치형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환경 구현을 목표로 한다. 이미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이 도입했다.

카페24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스마트웹앱을 통해 IOS,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OS) 어디에서나 별도 개발 작업이 없이 모바일 쇼핑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앱 제작을 위한 별도 비용이나 시간 투자 없이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쇼핑몰 업데이트 시 별도 코딩 작업 없이도 사이트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어 충성고객 확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웹앱을 통해 구현된 쇼핑몰에 접속하는 온라인 소비자들은 간단한 설정만으로 모바일 접속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다. 또 앱장터에서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기존 설치형 앱과 유사하게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쇼핑 경험이 가능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온라인 쇼핑 성숙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쇼핑몰의 경쟁력이 되고 있다”라며 “온라인 쇼핑몰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