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청와대 전 수석비서관들과 청와대 출신 국회의원들이 입장문을 발표하고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지난 11월 29일 검찰은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를 겨냥한 윤석열 정부의 정치적 탄압이 노골화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전 수석비서관들은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민감 정보를 삭제했다는 검찰의 주장은 억측에 불과하다며 삭제된 민감 정보가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현재 국방부장관이 답변한 바와 같이 검찰이 삭제됐다고 주장하는 민감 정보의 원본은 여전히 존재하며 현재도 열람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다만 민감 정보가 불필요한 단위까지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배포선 조정을 한 것이며 이는 정상적인 정보관리의 일환이라고 주장했다.

또 당시 정부와 청와대는 여러 관련 정황과 민감 정보에 포함된 ‘월북’ 표현을 근거로 ‘월북’을 가장 유력한 실종 원인으로 추정했고 그런 판단을 있는 그대로 국민께 알렸다고 해명했다.

전 수석비서관들은 윤석열 정부의 검찰이 수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를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번 성명에는 고민정, 김거성, 김승원, 김연명, 김영배, 김유근, 김의겸, 김외숙, 김진국, 김한규, 김현철, 남관표, 남영숙, 문정복, 민형배, 박상혁, 박수경, 박수현, 박영순, 박원주, 방정균, 서주석, 신정훈, 윤건영, 윤영덕, 윤영찬, 이원택, 이용선, 이장섭, 이철희, 임서정, 정태호, 조현옥, 진성준, 하승창, 한병도, 최강욱, 최재성, 홍장표, 황덕순 등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