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9.19 남북 군사합의가 북한에 불리한 내용이었지만 그동안 참아왔다며 합의 파기의 책임이 윤석열 정부에 있으며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협박했다.

북한은 12둴 3일 로동신문을 통해 군사론평원 기고문을 발표했다.

군사론평원은 “지금 한반도에는 수습할 수 없는 통제 불능의 험악한 사태가 조성되고 있다”며 “지난 22일 정찰위성발사를 무턱대고 걸고들며 9.19 남북 군사분야 합의서의 일부 조항효력정지를 전격 발표한 대한민국의 정치군사깡패무리들이 이날 오후부터 군사분계선일대에서 전쟁 전야를 연상케 하는 군사적 대결 소동에 일제히 진입했다”고 주장했다.

군사론평원은 지난 5년 간 유지돼 오던 군사분계선 완충지대는 완전히 소멸되고 예측할 수 없는 전쟁발발의 극단한 정세가 팽배해지고 있다며 현 사태를 두고 윤석열 정부가 북한에게 책임이 있는 듯이 강변하면서 여론을 오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북한은 남한이 군사분야 합의를 위반한 사실들을 입증할 수 있는 각종 증거물들이 충분하다며 반북 적대의식과 군사적 대결 광기에 들떠 군사분야 합의서를 전방위적으로, 입체적으로, 계단식으로, 상시적으로 위반해온 윤석열 정부가 그 누구의 상시적 위반을 거론해하는 것이야말로 흑백전도의 극치라고 지적했다.

북한은 내년 4월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집권 여당이 대참패를 당하고 윤석열 대통령이 자리에서 쫓겨날 수밖에 없다는 여론이 있다며 이에 윤석열 정부가 남한 민심의 반정부 기운을 딴 곳으로 돌리기 위해 군사적 도박에 매달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북한은 윤석열 정부가 정권 유지를 위해 휴전선에서 군사적 도발을 일으킬 수 있다고 비난했다.

북한은 “사실 남북 군사분야 합의서를 천평에 올려놓고 떠보면 북한 군대의 군사작전활동에 결정적으로 불리하게 돼 있다”며 “그렇지만 우리는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무력충돌의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도모하려는 일념에서 합의서를 채택했으며 최대한의 인내심과 자제력을 발휘해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부터 북한 군대는 그 어떤 합의에도 구애되거나 속박되지 않고 정상적인 군사 활동을 마음 먹은대로 전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북한은 남북 군사분야 합의서를 완전파기한 것에 대해 반드시 혹독한 대가를 치뤄야 한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