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오픈 1년 만에 자사 개방형 앱 개발 플랫폼 ‘카페24 개발자센터(developer.cafe24.com)’에 800여 개발사들이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카페24 개발자센터는 개발사가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 가이드를 비롯해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개발 사례 등을 제공하고 있다. 

1인 개발사부터 중소중견 개발사까지 규모에 관계없이 아이디어와 기술력만 있다면 카페24 개발자센터를 통해 이커머스 앱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발한 앱을 ‘카페24 앱스토어’에 출시하면 카페24의 솔루션을 이용하는 160만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개발사가 원한다면 ‘일본 카페24 앱스토어’에도 앱을 동시에 출시할 수 있어 손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개발자센터와 앱스토어는 개발사와 온라인 사업자를 연결해 상호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지향하고 있다”며 “개발자센터와 앱스토어 활성화를 통해 모두가 성공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