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인 페이스북의 서비스 인스타그램과 함께 5G 시대에 맞은 새로운 광고 기법을 활용, 디지털 광고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8일 을지로 본사에서 SK텔레콤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과 인스타그램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이 만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합의에 따라 두 회사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광고, 마케팅 기법을 국내 적용 시 관련 내용을 서로 먼저 협의하기로 했다.

또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동영상을 24시간만 공유하는 기능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세로형 동영상을 기본 제공하는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앱 ‘IGTV’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 5G 시대에 걸맞은 콘텐츠가 확산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앞서 두 회사는 3월 SK텔레콤의 10대 중고생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메신저인 ‘페이스북 메신저’를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로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서비스 분야에서도 협력을 지속해 왔다.

하형일 SK텔레콤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은 “당사의 5G 네트워크 경쟁력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글로벌 SNS와 결합,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의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5G 시대에 더욱 중요해질 미디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강자와의 협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