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로동신문은 전민과학기술인재화가 한마디로 전체 인민을 높은 과학기술지식과 창조적 능력을 소유한 인재로 만든다는 것이라고 8월 4일 소개했다.

로동신문은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을 최신 과학지식과 기술기능에 정통하고 그것을 능숙하게 활용하며 강국건설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 문제들을 원만히 풀어나갈 수 있는 혁명 인재로 키운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하자면 우선 현대과학기술을 배우고 활용하기 위한 사업을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확고히 전환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로동신문은 모든 일꾼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기 단위의 과학기술발전을 사활적 요구로 내세우고 자기 공장과 직종에 맞는 전문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학습열풍을 일으켜 과학기술로 단위발전을 이끄는 기수, 창의고안의 명수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더 많은 근로자들이 일정한 교육체계에 망라돼 공부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로동신문은 당이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구호를 제시한 것은 전체 인민을 지식인화하자는데 목적이 있다며 전체 인민이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구호를 들고 현대과학기술을 겸비한 유능한 실력가, 쓸모 있는 인재로 준비해나갈 때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가 앞당겨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