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일 맨텍 대표(왼쪽부터), 이홍재 유알피시스템 대표, K-DA 회장사 현대무벡스 진정호 대표, 조대환 메타빌드 부사장, 권윤범 나무기술 부사장이 한국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 참여기업 협정식에 참석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현대무벡스, 인텔코리아 등과 함께 만든 한국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K-DA)에 나무기술(대표 정철), 맨텍(대표 김형일), 메타빌드(대표 조풍연), 유알피시스템(대표 이홍재) 등이 참여키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무벡스, 인텔코리아, 이노그리드 등은 올해 3월에 대기업, 글로벌기업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 의미에서 K-DA를 결성했다. 이후 K-DA는 좀 더 체계적인 데이터허브 구축과 사업관리, 거버넌스 등을 강화하기 위해 K-DA 초대 회장사에 현대무벡스가 선출됐다.

이번에 추가 참여로 K-DA 회원사는 현대무벡스, 인텔코리아, 이노그리드, 어니컴, 현대BS&C, 테라텍, 넥스코어테크놀러지, 아이브릭스, 유비스토리, 이준시스템 등 10개 기업으로 늘었다.

K-DA는 2차 참여기업들과 함께 데이터허브에 좀 더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담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하반기에는 K-DA가 진행하는 데이터쇼를 준비하고 있다. 

K-DA는 오는 9월 5일 ‘당신의 데이터는 힘과 전략이 된다! 데이터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K-DA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