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추진해 온 클라우드 기반 창업을 위한 개발지원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해 크로센트와 ‘클라우드 기반 개발 지원 플랫폼(cloud4dev.kr)’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클라우드 개발자를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플랫폼과 개발도구 제공을 통해 신속한 창업과 개발 환경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클라우드 기반 개발 지원 플랫폼은 기술 창업에 필요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부터 각종 2000여개의 오픈데이터 응용애플리케이션인터페이스(API), 서비스 브로커, 마이크로서비스 등 개발 환경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의 고충을 해결해 신속한 창업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사업을 수행하는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ICT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산 클라우드 인프라(IaaS)부터 플랫폼(PaaS),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까지 최신 기술을 제공해 개발자들의 개발 시간 단축은 물론 개발 비용 절감 등 상용화에 좀 더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될 수 있도록 사업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