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폰트(Font) 1종을 무료로 추가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카페24는 총 17종의 무료 폰트를 지원하게 됐다.

신규로 제공하는 무료 폰트는 직선 형태의 자소 구성이 특징이다. 카페24는 이 폰트가 가독성이 높아 상세 설명 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등의 제목 글씨체로 사용하기에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또 한글뿐만 아니라 영문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제작도 가능하다.

카페24가 제공하는 무료 폰트는 ‘프리 라이선스(Free License)’로 저작권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에디봇(Edibot), 에디봇 배너 등 카페24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제작 서비스에 기본 탑재돼 있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들은 상품 상세 이미지, 이벤트 페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온라인 쇼핑몰들의 성공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카페24 무료 폰트는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으며, 앞으로 무료 폰트는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