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미디어(대표 정용달)는 보안 전문가들을 위한 ‘시큐리티 가이드(Security Guide)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I·A(Cloud·IoT·AI)’를 출간한다고 2월 18일 밝혔다.

올해 15번째 버전으로 선보이는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화산미디어가 매년 2월 발간하는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의 제호를 새롭게 변경한 것이다. ICT 융복합 환경이 확산되면서 사이버 위협도 ‘정보보안’ 영역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ICT 융·복합 환경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변경된 ‘시큐리티 가이드’는 정보보안부터 사물인터넷(IoT) 보안, 스마트시티, 스마트카, 스마트팩토리 및 운영기술(OT) 보안에 이르기까지 사이버위협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았다.

2020년 신간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이슈인 ‘클라우드·IoT·AI(C·I·A)’에 대해 소개하고, 이 환경 전반의 보안 문제를 진단하는 한편 사이버 보안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기술과 전략을 소개한다.

또 C·I·A를 활용해 보안을 강화하는 기술도 소개한다. 클라우드를 이용해 모든 곳에 보안을 적용하고 IoT로 연결된 것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고 진행되는 위협을 조기에 탐지, 대응할 수 있다. ‘시큐리티 가이드 2020’에서 이에 대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