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가 제13기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3월 15일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통일부는 최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제13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유니콘) 모집 공고'를 게시했다.

통일부는 현재 국내외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50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남북관계, 통일, 북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충만한 대학생,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으로서 열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대학생, 글이나 사진·영상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대학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또는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대학생이다.

선발된 기자단은 2020년 5월부터 2021년 4월까지 1년 간 남북관계, 통일, 북한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카드뉴스 및 영상 등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 통일부 관련 주요 온・오프라인 활동 및 행사에 참여하며 대학생 기자단 워크숍 및 정기회의에도 참여해야 한다.

대학생 기자단에게는 매달 활동 사례비가 지급되고 활동을 마칠 때는 최우수 기자 장관 표창, 우수 활동기자 장관명의 수료증 등이 수여된다.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에 참가하고 싶은 사람은 2020년 3월 10일부터 29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통일부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통일부 홈페이지(www.unikorea.go.kr)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