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왼쪽)와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그룹 대표가 성남 분당구 금곡동 티맥스타워에서 사업 수행 및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ㄷ.

데이터베이스(DB) 전문 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서현ICT와 사업 수행 및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9월 8일 밝혔다. 티맥스데이터는 자사의 데이터 솔루션과 서현ICT가 제공하는 IT 컨설팅 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한 공동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티맥스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티베로(Tibero)와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되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시해주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하이퍼데이터(HyperData)를 제공한다. 서현ICT는 전문적인 컨설팅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투 회사는 브릿지 서비스로 컨설팅 프로세스와 실제 시스템 구축 간의 괴리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두 회사는 현재 대형 금융 기업의 운영 관련 프로젝트와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티맥스데이터는 하이퍼데이터를 제공하고, 서현ICT는 컨설팅 및 서비스를 책임지며 고객이 하이퍼데이터를 통해 쉽게 AI 활용 및 빅데이터 분석을 시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서현ICT가 보유한 다양한 컨설팅 경험은 고객들이 티맥스 제품을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도움닫기가 되어줄 것”이라며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이 보유한 강력한 기술력과 이를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하는 서현ICT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 환경 구축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