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기업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은 최근 DGB생명에 변경 데이터 추출(CDC) 솔루션 ‘엑스로그(X-LOG)’를 공급했다고 2월 17일 밝혔다.

엑스로그는 원천 시스템의 운영계 데이터베이스(DB)의 트랜잭션 로그에서 변경 데이터를 추출해 목표 시스템의 정보계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CDC 솔루션이다. 오라클, 티베로(Tibero), EPAS 등 국내외 대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비롯해 PostgreSQL, 마리아(Maria)와 같은 오픈 DBMS와 빅데이터 DB까지 복제할 수 있다. 이기종 DBMS 간 복제가 가능하다는 것도 제품의 특징이다.

알투비솔루션은 DGB생명의 ‘무중단 DB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에 엑스로그를 적용해 실시간 데이터 이관을 완료했다.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서비스 연속성을 지켜야 하는 금융사의 특성을 반영해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데이터를 복제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국산 DBMS복제 및 이기종 DBMS 간 복제 지원 등 외산 솔루션이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앞세워 국내 최고 CDC솔루션 기업으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알투비솔루션은 CDC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전망해 대형 시스템통합(SI) 사업자 및 국내외 DBMS 제조사와 전략적 업무 체결을 진행 중에 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